[공지]

※ 데저트 스트라이크3 서든데스 방식 변경 건의 및 개인적인 소견

by Redzone posted Feb 26,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데저트 스트라이크3 저그유저 Redzone 입니다. 현재 물 다이어 티어구요.

저의 개인적인 소견과 서든데스 건의 및 다른 시스템 적인 사항에서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이 전에 리무네님이 적어 주신 서든데스 방식 변경 건의에 대한 글을 1번 적어 주셨는데요.

링크:  http://emberstar.com/xe/index.php?mid=board_bBKv14&document_srl=166891&comment_srl=168961

정말 100% 공감해서 1번더 적어 봅니다.

--------------------------------------------------------------------------------------------------------------------------------------------------------------------------

데저트 스트라이크3에 입문 하시는 분이거나 이제 초반에 하시는 분들께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데저트 스트라이크3 게임 시스템 자체가 처음 시작할 때도 불만이 많으신 분 있을 것 같습니다.

평균적으로 일반 게임에서는 3:3 기준으로 스탠다드 모드 -> 랜덤 팀이 보통 90%이상 시작하는 방법으로 동일화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친구 및 지인 3명이 팀이되어 고정 팀으로 시작하는 기준 제외 x )

여기서 계급을 보고 첫 이미지에 대한 평가 (다이어,스타계급이 우리 팀에 많으면 이겼다고 생각이 들테고 브론즈, 0승0패계급이 우리팀에 있으면 졌다고 생각이 드실겁니다.저 만 그렇게 생각하는지 모르겠지만 보통 그럴거라 생각이 들겁니다.)

하지만 여기서 PC방 유저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이 다이어,스타가 있다 하더라도 숨어있는 고티어의 고수분이 숨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닐 수도 있겠지만..

저도 여기에 대해서 불만 사항이 생긴적이 꾀나 많습니다.

우리 팀에 초보가 있으면 막 판 서든까지 꾸역꾸역 가게 되는 상황이 생기면 앞 턴에서 싸우다가 남은 잡몹들이 (고수와 초보의 기준으로) 많이 남아 있으신걸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되면 다음 턴 사람에게 지장을 주게되는 겁니다. (잡 몹들에게 스톰이나 다양한 마법 유닛들의 마나 소모 , 진영 붕괴 , 등등 )

몇 마리든 몇 부대든 그 잡몹으로 인해서 피해가 가게되는거죠..... 하지만 1턴 사람들 중에 이기는 편이면 불만이 당연히 없으실 겁니다.

그래서 말씀 드리고자 하는거는 서든 방식을 변경하면 이 모든거에 대해서 해결이 가능할거라고 생각합니다.

 

----------------------------------------------------------------------------------------------------------------------------------------------------------------------------

 

<이 모든 글에 대한 해결 법>

 

앞 서 말했듯이 글 맨위에 링크를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서든데스 방식 : 1.시간 제한을 둔다. 

                            2. 1픽과 1픽끼리 데스매치를 시작한다.

                            3. 시간 제한이 끝나면 데스매치하고 남은 유닛은 각 자기 자리에 유닛 저장소로 이동한다. (유닛 저장소에 있을시 마법 유닛의 마나 회복 불가능)

                            ( 이 방식을 서로 팀들 1픽 -> 2픽-> 3픽 반복해서 )

                            4. 마지막 유닛 저장소에 남은 1,2,3픽의 총 유닛을 전부 합쳐서 4턴에서 마무리 짓게 한다.

 

 

이 방식이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이런식으로 하게되면 게임을 지든 이기든 팀원간의 상호작용이 더 중요해지면서  개개인의 실력을 판단하는 기준을 세울 수 잇고 팀원 실력도 판단되어 

트롤이라는 개념도 조그나마 사라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이런 서든데스 방식을 무조건 강요 하는건 아닙니다. 지금 상태도 괜찮다고 생각이 들지만 ..

서든데스를 위해서  유닛 밸런스를 잡아야 되는 요구사항이 생깁니다.

 

기본적으로 라인전이 강한 테란 ,    마법 유닛으로 서든 데스때 위력을 크게 발휘하는 프로토스 ,  적은 비용으로 막강하고 많은 물량을 뽑아내는 저그

 

이 3종족을 동일하게 밸런스를 맞추기가 상당히 까다로울 거라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현재 밸런스 사항에서도 크게 차이는 없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그리하여 모든걸 정리하자면 서든데스 방식을 바꾸게 되면 제 글을 적었던 모든 사항 ( 개개인의 실력을 볼수 있으므로 계급에 대한 불균형 , 서든데스에 대한 불만)

 

을 해결 할수 있다고 봅니다. 

 

끝까지 제 글을 읽어 주신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성의에 표해 개인 소견을 댓글로 들어보자 합니다.

 

데저트스트라이크 3 매니아 입장으로서 데저트스트라이크3를 사랑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만나면 인사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