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미안합니다.

by 더블에스 posted Oct 15, 2020 Views 535 Likes 1 Replies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이리스에 대해서 글을 썻을때 제 기억에 남아있는대로 써서 사실확인없이 썻습니다.


미안합니다.


자신의 의견에 반박을 하는 내용을 봤을때 굉장히 불쾌한것을 알고있습니다.


사과를 해도 마음이 다친것을 보상해주지도 못하구요.


그래서 사과가 무슨 소용이냐 라고 하실수도 있지만 제가 잘못 생각했다는것과 미안함을 전달하는게 


상대방에 대해서 인간으로서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행동이 옳지못했을때는 사과해야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미안합니다. 제가 제기억이 다 맞는줄 알고 글을 썻네요.


버그가 있다면 픽스되는게 맞습니다.


글로 전달하지만 정말로 미안함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미안합니다


























이 뒤부턴 사족입니다.


사과문에 사족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만 제가 왜 그런 글을 적고 또한 제가 지금 까지 꼭하고 싶은 말이 있어서 적고 싶습니다.


제가 기억뿐으로 그 글을 쓴 이유는 글을 좀 배려있게 써줬으면 했었습니다.


근데 불만이 있을땐 다들 너무 배려없게만 글을 적더군요.


패치 할떈 감사하단 글은 눈씻고 찾아봐도 찾아보기힘들구요. 너무 당연하긴합니다.


근데 적어도 이 게임을 오래하고 애정이 있다면 이 곳이 운영진이 보는곳이라는 것은 인지하고있고


운영진 또한 사람이며 이 게임을 패치해주고 관리해주시는것이 결코 의무가 아님을 알고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우리가 비방할떄 상대방이 어떤 의견을 내거나 자신과 상반된 의견을 내더라도 상대 의견에 충분히 나름의 배려를 섞습니다.


그런데 이곳에 글을 적을떈 툭툭 개발자 입장에서 스트레스받고 보기싫은 말들을 곧 잘합니다.



예를 들면 내가 어떤 식당의 몇년 단골입니다.


하루는 그 식당에 음식에 벌레가 나왔어요. 그렇다면 충분히 벌레가 나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식당 주인 면전에 두고 "아 이 식당 몹쓸식당이네 못오겠다~"  , "  아직도 국이 짜네 ㅡㅡ" 이런다고 한다면


피드백 하겠죠 하지만 저라면 그 말에 상처 받지 않으리라고 생각이 안됩니다. 


새로운 매뉴를 내거나 리모델링 했을떄 "아 여기 리모델링 왜 이래" , "이번 메뉴는 좀 별로네" 이걸 직격탄으로 내 뱉을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유저 끼리는 정말 함부로 대하지 않는 것 너무 잘 알고있습니다. 근데 운영진은 가장 중요한 유저 아닙니까? 



정작 유저 요구를 들어주거나 패치를 해줄떄 감사하다는 말은 그렇게 비싸면서 왜 이렇게 질타하는 말들은 쉬운겁니까?


이 게임을 처음 접한 사람은 상관이 없을겁니다. 근데 오래한 사람들 이겜을 잘하고 좋아하는 사람들이 오히려 더 크게 그럽니다.


사람이 정이없으면 상처를 받지않아요. 하지만 이 사람이 내 게임을 오래 즐겨줬단 사실을 알고 있다면 스트레스가 되기 쉽습니다.

 

사람이 든 자리는 몰라도 난 자리는 안다고 이쪽 운영진 분들께 구미호상 기억나십니까? 흑둥게이님은요? 로리아님은요? 대부분 기억할겁니다.


제작자도 이 게임에 애정이 있기 떄문에 자신의 시간을 이곳에 투자하며 유저의 의견을 듣는 것인데 스트레스가 되는 순간들이 더 많아진다면


이 게임에 대한 애정이 예전과 같지 않을겁니다.


제 인생 신념이 하나있어요 유일하게 고마울떄 고맙다 미안할떄 미안하다 사랑할떄 사랑한다 라고 말하는것


고마울때 고맙다고 말하지 못하다 나중에 말하면 의미가 새삼스럽습니다.


미안할때 미안하다 말하지 못하다 나중에 말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나중엔 더 말하기 힘들거든요


사랑할때 사랑한다고 말하지 않는다면 나중에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저는 우리 이곳 데져트 단골분들이 고마울 때 감사할떄 그 글 하나 더 써줬으면 좋겠습니다. 


패치한번 했을떄 고맙다는 글이 한페이지 덮는다면 얼마나 힘이 날까요.


사람 마음 별 다르지않습니다. 너가싫으면 나도 싫을떄가  참 많습니다. 


전 이 게임을 할 떄 항상 정줄을 놓고 내 감정그대로 하자라는 생각을 하면서 합니다.


모두가 그렇듯 상대방 채팅 움직임 핑 등을 보면 어떤 사람이겠다 상상이 갑니다.


데져트에 나쁜 사람들 정말 보기 힘들정도로 없습니다. 이 게임 자체가 1vs1성향이 강하기 떄문에 게임에 대한 자존심이 걸려서 거칠때가 있는것이지



게임이 서비스 종료글이 나오고


만약 고맙다는 글 하나에 이 게임  서비스 시간이 하루가 늘어난다면 여러분들은 글을 쓰지 않을까요?


무조건 글을 쓸겁니다. 분명히 같은 사람들이 어떤 이유를 만들어 내서라도 누군가 글을 쓸겁니다.










우리 이 게임 좋아해서 이 커뮤니티에 있는거잖아요.




글을 쓸때 상대방에게 글을 쓰듯 써주세요 ㅠ



이 게임 운영진이 조금 이라도 더 이곳에 애정을 갖을 수 있도록...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