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저그 마법유닛과 군단숙주, 무리군주건의

by NUT posted Nov 08, 2018 Views 665 Likes 0 Replies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이번 건의안또한 전부 다 받아들여달라는 목적으로 쓰는것이 아닌, 나르님께서 보시고 괜찮다싶으신거 일부만이라도 적용시켜줬으면하는 심정으로 쓰는 건의안입니다.


-----


감염충


진균번식 : 거대 및 보호막 추가피해 24~30추가

감염된테란
A 감염된로켓 냅둘거면 감염충 근처에 알 투척
B 감염된로켓 삭제시 : 소모에너지 50->33으로 감소

신경기생충 : 삭제


 -> 진균번식의 경우 체력이 높은 거대유닛과 기본체력+보호막이 파수기를 제외하면 죄다 150을 넘는 프로토스유닛에게는 지나치게 비효율적이여서 거대 및 보호막 추가피해를 넣습니다.

 감염된테란의 경우 로켓을 냅둘거면 감염충 근처에 알을 투척해서 감테가 살아서 공중딜을 넣게하고, 로켓을 삭제하면 현재 감염된테란처럼 어그로를 끄는 용도로 써먹게합니다. 지금 감염된테란은 어그로도 못끌고 딜도 못하는 총체적난국입니다.

 그리고 신경기생충같은 정신지배기술은 수치를 건드리기도 매우 힘든데다가 사기 아니면 쓰레기로 매우 극단적인 성능폭을 보여주기때문에 아예 삭제를 건의합니다.



----


살모사

-> 살모사본체의 긴 공중공격 사거리를 이용하면 납치도, 마비구름도 제대로 못쓰는 파훼법이 밝혀진 지금은 줘도 안쓰는 쓰레기유닛으로 추락했지만,

만약 공중사거리가 짧아지거나 없어지면 거대,공성유닛은 뽑는순간 다 죽었다고 보면 될정도로 극과 극을 달리는 유닛입니다. 그래서 아예 폭풍함같은 거대저격유닛으로 개편할것을 건의합니다.

폭풍함같은 거대저격유닛으로 재설계
보호막 125. 체력 275, 크기 3X3으로 증가

일반공격을 내부폭파형 기생폭탄(방사피해 당연히 없음)으로 변경 : 공격력 4(1업당 +1) 거대 10(1업당 +2),  공격횟수 5회,  방어력무시,  공격속도 2.8(인게임 공속 2)



----


파멸충

어둠의 구름이 지금 이상태로도 괜찮다고 판단되시면 이 건의안은 그냥 무시하셔도 됩니다.


A 어둠의구름 -> 역병(스1 플라그)로 변경

역병 : 소모에너지 100.  반경 2의 범위에 있는 대상의 방어력 -1과 받는피해 7%증가.  최대 3중첩.  지상유닛에게만 적용.


 -> 현재 파멸충의 어둠의구름은 48바퀴와 조합시 말도안되는 효율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여기서 더 너프를 먹이면 사실상 어둠의구름을 없애는거나 다름없기때문에

대체기술로 역병을 추가해서 광역 방어력감소와 받는피해 기술을 추가합니다.


----


군단숙주

이놈은 그냥 블리자드의 실패작같습니다. 레더에서도 이리 건들었다 저리건들었다 난리인 유닛이며, 데3에서는 조금만 잘못건들였더니 사기가 되버려서 어쩔수없이 지금상태로 방치하는 유닛입니다. 그래서 아예 기존컨셉을 뒤엎는고 기존 스톰킬러의 튕기는가시 컨셉을 물려받게하는것을 건의합니다.

데하카 땅무지숙주로 재설계

가격 375원,  자체 공격능력을 보유하며 공격이름은 쌍독식충으로 설정

공격속도 2.23(인게임공속 1.59)  지상 및 공중공격
공격력 16(1업당 +2).  사거리 9.  1번에 쌍독식충 2기를 생성해서 발사.
쌍독식충이 자폭시 2기의 새끼쌍독식충으로 나뉘어져 각각 8의 마법피해를 입힘

-> 가격(375), 직접공격력(16*2=32), 총 마법피해(8*4=32)로 모두 기존 스톰킬러의 1.5배의 성능과 값어치를 가지는 유닛으로 재설계합니다.

현재 스톰킬러는 베이스가 앗하는순간 녹아내려버리는 히드라리스크라서 쓸모가없지만, 사거리가 긴 공성유닛이 써먹기에는 상당히 괜찮은 컨셉이기때문에 어차피 건들기도 애매한 군단숙주를 완전히 재설계하는것도 나쁘지않다고 봅니다.


----


무리군주

A 수호군주와 무리군주를 분리시키고 400원으로 가격 대폭감소

B 매 공격마다 무조건 공생충 2기씩 생성


-> 무리군주는 이게 정녕 550원짜리 유닛인가 싶을정도로 처참한 성능을 가지고있습니다. 현재 무리군주는 가격때문에 8기이상 가기가 힘든데, 이는 레더에서 무리군주를 뽑는 양과 동일합니다. 당연히 일꾼제외 실제 인구수 130~150인 레더 200병력 상대로는 효과적이지만, 레더 200병력따위보다 훨씬 더 많은 데3 서든데스 최종병력에게는 비비기는 커녕 서로 거대유닛과 거대유닛 탱커만 남는상황까지 아무것도 못하는 상황이 벌어지게됩니다.


하지만 서로 거대유닛과 거대유닛 탱커들만 남은 상황에서조차 잠깐식 어그로만 끌게하지, 결정적인 승리는 장담하지못하는 쓰레기같은 모습을 보여주죠.

인구수제한이 150이라서 가는거지, 인구수 50만 더있으면 이딴쓰레기 안찍고 랩터 3뭉치를 더가거나, 어둠의구름을 뒤집어쓸 바퀴를 더가는게 훨씬 효율적일 지경입니다.


어차피 거대유닛이라서 카운터유닛은 저그를 제외한 각 종족마다 있고, 무리군주를 간만큼 어딘가 구멍이 생기므로 타종족전에서는 공생충을 1기씩뱉나 2기씩뱉나 큰 상관이 없으며,

이 건의안에서 살모사 재설계안을 채택해줄경우 살모사가 무리군주를 카운터치기때문에 저그전에서도 무리군주를 카운터칠수 있게되니 A,B 모두 받아들이셔도 큰 문제가 없으실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