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테란]
2022.10.29 21:14

테테전 유닛 설명서

(*.165.4.216) 조회 수 1873 추천 수 2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해병(전쟁광) : 1티어 힘싸움 자체는 해병이 불곰,사신,의무관 조합보다 쌔긴하지만 유닛이 모일수록 해병이 약해지고 2티어를 가면은 해병을 안간 테란이 유리해지기 때문에 2티어 후반이나 사일로포탑을 밀었을때 공중통수를 막기위해 가는거를 추천. 전쟁광은 강습병, 그늘날개라는 카운터가 존재하는데 그 때문에 서데때는 본대를 최대한 앞으로 붙이고 전쟁광은 최대한 뒤로 붙이는 배치가 보편적. 다만 상대가 공중을 거의 안가고 슬레이어같은 유닛에 힘을 주면은 배치를 조금 더 앞으로 땡겨서 써도 된다. 물론 어떻게 되든간에 자신의 골리앗보다는 뒤에 배치해야함. 

권장 유닛 수 : 16~24, 전쟁광특성찍을 가스가 있으면 차라리 팀원한테 주세요

 

불곰(망치경호대) : 테테전 힘싸움의 핵심유닛. 딜,탱,유틸을 모두 겸비한 팔방미인(테테전한정)이다. 쌓이면 쌓일수록 그 힘이 강하며 특히 의무관과 시너지가 상당히 좋음. 배치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긴하지만 보편적으로는 한줄에8기씩 배치해서 2줄,3줄을 만듬. 참고로 중갑상대 dps는 불곰이 망치경호대보다 좋다보니 2티초반 망치경호대 비율 및 배치를 조절하는걸로 라인전에서 승부를 결정지을 수 있음.(사실 가스차이랑 사신 지뢰운빨로 결정됨) 그리고 서데는 결국 마지막에 페르시안기병대와 소수의 망치경호대,의무관의 싸움이 되는데 이때 배치를 통해서 최대한 많은 수의 망치경호대와 의무관을 살린쪽이 승리하게 된다.

권장 유닛 수 : 16~24, 모든 특성업 필수

 

화염방사병(악마의개) : 2티에서만 활약하는 시한부 인생이지만 2티초반 그 효율이 말도 안돼게 좋기때문에 안가면 라인전내내 밀릴가능성이 농후하다. 배치는 주로 양 사이드끝에 하며 불곰의 뒤쪽에 두는걸 추천.

권장 유닛 수 : 2~4(상대가 메카닉일 경우 6~8), 스팀팩은 끄는게 좋고 특성업은 찍어도 티가 안나다보니 다들 모르지만 찍은걸 아는 순간 팀원들의 욕이란 욕은 다 들을 수 있습니다^^

 

사신(강습병) : 망치경호대와 같이 테테전 힘싸움의 핵심유닛이며 초반 라인전의 성패를 갈라놓는 유닛이다. 사신일때는 그냥 지뢰 원툴이지만 강습병이 되는 순간 말도 안돼는 dps를 보여주기때문에 2티어가 되는 순간 모든 사신을 강습병으로 빠르게 바꿔주는게 중요하다. 그리고 배치는 가끔 사거리가 망치경호대보다 1짧다고 망치경호대보다 앞에 배치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망치경호대랑 같은 줄, 또는 조금 뒤로 두는게 훨씬 강하다. 서데때는 잠깐 딜을 넣고 사라지는 조루지만, 조루라고 하기 미안해지는 딜량을 보여준다.

권장 유닛 수 : 16~24, 지뢰 특성업 필수(메카닉을 상대할때는 상대가 화염기갑병이 아주 많은게 아닌 이상 굳이 안찍어줘도 좋음)

 

의무관 : 테란의 생명줄. 테테전은 그 특성상 2티어 싸움이 길어지는데(길면은 40라운드까지도 2티어에서 싸움), 그 2티어 싸움에서 알게 모르게 차이를 벌려서 갑자기 라인을 밀 수 있게 해주는 유닛. 특히 상대방이 3티어를 갈때 갑자기 의무관을 늘리거나 상대가 3티어 타이밍을 이상하게 잡을때 먼저 티어가서 특성을 찍으면은 꽤나 크게 밀리던 라인도 역전하는 기적을 보여준다. 당연하지만 배치는 유닛들 사이사이와 본대의 뒤편에 양분해서 배치해주는게 좋음. 

권장 유닛 수 : 12~16, 특성업 필수

 

헐크 : 테프전에서는 완전히 사기유닛이지만 테테전에서는 그냥 사기유닛으로 조금 그 티어가 내려왔는 유닛. 다만 티어가 내려왔을 뿐이지 메카닉테란의 상대로 압도적인 가성비를 보여주며, 바이오닉 싸움을 할때도 좋은 가격대비 성능을 보여준다. 공방 및 비방을 하다보면은 헐크를 단순한 공성카운터 유닛이라고만 생각하고 기본빌드에 헐크를 안넣는 사람들이 꽤나 많은데, 헐크의 경우 라인이 밀리고 있을때 공성을 쓰는 상대 앞턴을 안정적으로 막아내게 하며 라인을 밀때는 상대 뒷턴의 공성유닛견제 및 수호탑에 대한 압박을 넣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상대가 서데때 탱크통수를 가기 힘들게하는 심리적압박감 및 통수예방이 가능하고 설령 상대가 탱크를 안간다해도 준수한 탱킹능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조합이 어떻게 되든 필수적으로 몇기를 가주는게 좋다. 그리고 배치는 테프전과는 다르게 뭉쳐두는게 아니라 양쪽사이드에 거리를 둬서 길게 배치하는게 훨씬 효율이 좋다.

권장 유닛 수 : 8~12 

 

유령 : 크게 나쁜 유닛은 아니지만 그 딜이 망치경호대를 뚫기 힘들며 체력도 낮기때문에 거의 나오지 않는 유닛이다. 유일한 사용처는 상대가 공중에 투자를 아예 안해서 바이킹으로 디텍을 따는 경우와 상대가 공중을 다수를 갈때 그늘날개를 잡는 역할로 어거지로 쓸 수는 있다. 배치는 전쟁광과 같음

권장 유닛 수 : 0

 

혼령 : 상대가 다수의 슬레이어나 다수의 드레이크를 갔을때 카운터를 치는 유닛. 특히 상대가 다수의 공중을 갈때 드레이크의 쉴드제거와 나쁘지 않은 탱킹능력을 보여준다.

권장 유닛 수 : 특정상황에서만 2~4

 

악령 : 나쁜 유닛은 아니지만 효율이 떨어지는 유닛. 테테전의 특성상 생체거대유닛이나 사이오닉유닛이 거의 나오지 않기 때문에 저격의 효율을 뽑기가 힘들며 효율을 뽑을려면은 상당히 많은 돈을 투자해야돼서 사용하기 힘든 유닛. 만약 사용시 넓게 퍼트리는것보다는 한쪽 구석에 뭉쳐두는 배치를 해서 순간적으로 틈을 만드는게 좋으며 라인전 단계에서 공중유닛에 투자를 조금 하는것이 좋다(450으로 해방성,유령 심리싸움).

권장 유닛 수 : 만약 사용시 8~16

 

약탈자(슬레이어) : 약탈자의 경우 몸이 워낙 빈약하다보니 메카닉유저들이 초반 딜러용으로 사용하다가 탱커인 슬레이어로 갈아타는 형식으로 쓰인다. 그리고 슬레이어의 경우, 바이오닉, 페르시안기병대,탱크를 상대로 강한 탱킹능력을 보여주는것만 아니라 밤까마귀의 방해메트릭스로부터 해방선등을 지킬 수 있다보니 안정된 서데빌드를 만들기 위해 많이 사용된다. 다만 가스업이 필수이며 테테전의 특성상 바이오닉 풀업 - 지상메카닉 공업 - 메카닉 방업순으로 가스빌드업을 해야되다보니 슬레이어를 기용시 가스의 총량차이에 의해 서데 승패가 결정된다. 그렇다보니 자신이 라인을 밀고 있으며 가스의 총량에서 앞서면은 적극적으로 사용해서 서데의 승기를 가져오는게 좋다.

권장 유닛 수 : 6~12 MK부스터 업그레이드 필수, 전기장 강화 업그레이드는 본인이 슬레이어가 많으며 가스가 남을때 찍음(다만 방업과 체력업을 고르라 하면은 방업이 조금 더 좋다)

 

화염차 : 메카닉을 쓸때 사용되는 강습병 하휘호환. 사실 단일 성능만 봤을때는 강습병에 크게 밀리지 않으며 숫자가 늘어날수록 화염차가 유리해지지만, 바이오닉에게는 의무관과 망치경호대라는 시너지가 좋은 유닛들이 많다보니 화염차가 힘을 쓰기가 힘듬. 그리고 바이오닉과 조합하는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바이오닉 특성상 100원~200원 사이의 유닛이 많다보니 저그보다 인구수가 잘막히는 기적을 볼 수 있다.

권장 유닛 수 : 메카닉 사용 시 8~24

 

화염기갑병 : 망치경호대가 상대 망치경호대한테 맞지 말라고 앞에 가는 유닛. 그냥 동네북이다. 메카닉을 사용할경우 어쩔 수 없이 화염기갑병을 가게 되는데 이럴경우 맨 앞쪽에 8기정도를 두고 나머지 화염기갑병은 8기로 한줄을 더 만든 뒤 양쪽 사이드에 길게 배치하면은 상당히 괜찮다

권장 유닛 수 : 6~8, 메카닉 사용 시 16~24,  바이오닉 사용시 특성X, 메카닉 사용시 특성 필수

 

시체매 : 시체매를 사용하는 순간 팀원들의 혈압이 올라가는 효과를 내다보니 조속히 코브라로 바꿔주는게 팀원의 정신건강에 좋다. 그리고 지뢰특성을 찍는 순간 다시 한번 팀원의 혈압이 올라가기 때문에 지뢰 업그레이드는 절대로 찍지 말자. 부탁이다.

 

코브라 : 시체매와는 다르게 메카닉테란의 핵심유닛으로서 당당히 사용되는 유닛. 강습병도 잘잡지만은 데미지가 높아서 악마의개나 망치경호대도 은근히 잘잡음. 다만 강습병한테 한대 맞는 순간 정신을 못차리다보니 최대한 빠르게 강습병을 걷어내고 딜을 하는게 핵심인 유닛. 바이오닉을 사용할때도 본대의 양사이드 뒤쪽에 뭉쳐두면은 은근히 딜을 잘넣으며탱크를 상대로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시체매와 마찬가지로 지뢰를 찍는 순간 같은팀의 혈압을 올려버리기에 지뢰 업그레이드는 제발제발 찍지 말자.

권장 유닛 수 : 바이오닉 사용 시 0~8, 메카닉 사용 시 16~24

 

땅거미지뢰 : 다수의 공중상대로 압도적인 효율을 내는 유닛. 땅거미지뢰를 쓸줄 알고 모르고에 따라 승률이 달라진다. 라인전에서는 상대앞턴이 공중 다수일때 또는 상대가 라인을 꼬으기 위해 공중다수를 갈 경우 그 어떤 유닛으로도 대체불가능한 압도적인 대공효율을 보여준다. 물론 서데에서도 다수의 공중을 상대로 압도적인 효율을 보여주긴하지만 배치를 잘못하는 순간 지뢰가 엉뚱하게 터지거나 해방선에 저격을 당하는 경우가 있다보니 라인전과 서데때의 배치를 알아두는게 중요하다. 라인전의 경우 해방선이 나오는 경우는 아주 후반에 들어가서 나오다보니 라인전때는 저격당하는거를 신경쓰지않고 자신의 가장 앞에 있는 지대공유닛(골리앗) 조금 앞에 두면은 좋다(상대의 앞턴공중을 막을때도 동일). 서데때는 해방선이 갖추어져 있거나 지뢰의 존재때문에 상대가 공중을 일부 버려서라도 지뢰를 빼는 경우가 많다보니 서데때는 골리앗의 뒷편(적어도 작은 네모 4칸이상)이나 전쟁광의 아주 조금 앞에 두는게 좋다.

권장 유닛 수 : 상대가 공중 다수 이거나 앞턴이 공중 다수일때 4~8, 특성업은 서데상대가 공중 다수일때만

 

사이클론 : 다른 종족을 상대로도 사용을 못하는 유닛이지만 테테전에서도 의무관이라는 사기유닛땜에 관짝에 못이 박힌뒤 시멘트로 뒤덮여버린 유닛. 물론 토스전처럼 완전히 못쓰는 수준은 아니지만 여전히 처참한 능력을 보여준다. 유일한 재주로는 슬레이어의 강보를 잘 벗긴다는 변태적인 재주밖에 없다.

권장 유닛 수 : 0

 

베히모스 : 언제나 그렇듯 테란의 계륵같은 존재. 상대가 악령을 다수 갔을때 아군을 보호하거나 상대가 해방선을 갔을때 해방선을 보호할려고 앞에 가는 공중유닛을 상대로 억지로나마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망치경호대의 범위딜을 줄여준다는 장점도 있지만, 줄여주는 수치도 미미하며 아군을 밀쳐버리는 몸빵능력때문에 사용하기는 애매하다.

권장 유닛 수 : 악령이 엄청 많이 있을때 2~3(악령의 수가 적으면은 그냥 화염기갑병 더 찍는게 훨씬 경제적)

 

골리앗 : 긴 사거리의 대공공격 능력과 탱킹능력, 가격이라는 공중상대 삼위일체인 유닛. 단순히 숫자를 늘리는것만으로 상대공중을 압도하기 때문에 배치보다는 비율이 중요하다.배치는 2가지가 있는데 앞쪽에 골리앗을 소수 배치하고 나머지 골리앗은 전부 맨뒤쪽에 배치하는걸로 상대공중을 본인진영으로 끌어들이는 배치와 배치판의 중간쯤에 골리앗을 배치하고 맨뒤쪽에 전쟁광을 두는 배치가 존재한다. 이 두 배치의 차이점은 끌어들이는 배치는 땅거미지뢰의 활용에 중점을 둔 배치이고 배치판의 중간에 두는 것은 일반적인 빌드들을 상대로 무난하게 좋다. 상대가 공중 다수가 아닌 이상 땅거미지뢰를 쓸 일은 없으니 배치판의 중간에 골리앗을 배치하는걸 기본으로 생각하면 좋다.

권장 유닛 수 : 8~상대 공중 비율에 따라 증가, 특성업 필수

 

페르시안기병대 : 테테전 바이오닉전의 메인딜러. 단순 딜러로서의 능력은 그렇게 쌔다고는 못하지만 의무관버프를 제거할수 있다보니 당당하게 메인딜러로서 활용된다. 특히 앞턴이 공중 다수를 가서 그걸 막는다고 골리앗을 가도 나중에 페르시안기병대로 바꿔먹을수 있다보니, 빌드로서의 유연함도 가져간다.

권장 유닛 수 : 12~16

 

스파르타중대 : 너무나 당연하게도 스파르타중대 1기를 가는거보다 골리앗을 1기 더 늘리는게 좋지만 가끔씩 이걸 사용해서 이기면은 상대에게 정신적 타격을 주는 것이 가능하다.유일하게 사용할때는 인구수가 막혔는데 돈이 남았을 경우 짬처리를 할때 사용된다. 

권장 유닛 수 : 0

 

투견 : 상대가 메카닉일때 주로 사용되는 딜러. 은근 많은 사람들이 착각을 하지만 투견은 상대가 메카닉이거나 슬레이어가 엄청 많은게 아닌이상 효율이 안나오는 유닛이다. 특히 상대가 바이오닉베이스에 페르시안기병대가 많다고 투견을 가는 사람들이 꽤나 있는데, 이거는 명백한 자살행위다. 테테전의 경우 바이오닉 지상을 빨리 밀어내는게 중요한데 투견은 미사일로 딜을 넣는 구조상 슬레이어를 상대로 잠깐 힘을 쓰다 바이오닉을 공격할때는 망치경호대보다도 못한 공격성능을 보여준다. 그러다보니 상대보다 빠르게 바이오닉유닛이 정리되고 페르시안기병대는 때려보지도 못하고 서데를 지게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권장 유닛 수 : 바이오닉+슬레이어를 상대하는 경우 0~2, 메카닉을 상대하는 경우 6~12

 

공성전차 : 딜러로서의 성능은 가장 뛰어나지만 카운터를 당하기 쉽다보니 서데때 통수유닛으로 가는 유닛. 상대가 헐크를 뭉쳐두는 경우 본대를 조금 뒤로 빼고 맨앞에 토르와 퉁퉁포를 조금 버리는걸로 헐크의 갈고리를 전부 빼는 방법도 있지만 상대가 헐크를 분산배치 해버리면 그것마저 의미가 옅어지기에 가능한 사용을 삼가는게 좋다(특히 라인전을 이기고 있는 경우에는 더더욱).

권장 유닛 수 : 6~8(사용할거면 화끈하게),사용시 공속업 권장 

 

공성파괴단 : 라인전에서 공성전차를 뽑는 것만으로도 팀원한테 정신적공격을 할 수 있으나 공성파괴단으로 만들시 마인드크러쉬를 사용할 수 있다(팀원에게)

권장 유닛 수 : 0

 

공성수호단 : 위에 있는 이상한 유닛과는 다르게 아주아주 좋은 유닛. 골리앗만으로도 훌륭한 대공유닛이지만 공성수호단까지 나오면 완벽한 대공방어가 가능하다. 바실리스크를 상대로는 꽤나 약하지만 그 이외의 공중유닛(특히 해방선)을 상대로는 무지막지한 딜링능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상대가 공중을 많이갈때 골리앗과 함께 가주면 상당히 좋다.

권장 유닛 수 : 상대가 해방선,듀크의복수단 둘 중 하나라도 가는 경우 2~6

 

토르 : 내가 이 기나긴 글을 쓰는 이유중 하나. 헐크로부터 탱크를 지키는 용도로 쓸 수 있다보니 공성파괴단보다는 그래도 쓸만한 여지가 있지만 공중을 잡는다고 토르를 사용하는 경우 공성파괴단과 마찬가지로 마인드크러쉬를 사용할 수 있다(물론 팀원에게)

권장 유닛 수 : 0

 

밴시 : 본인이 공중 다수 빌드를 갈때 상대 지뢰를 먼저 빼는 용도로 바이킹과 같이 던지면 꽤나 재미를 볼 수 있다. 다만 그 이외의 성능은 기대하지 말자.

권장 유닛 수 : 0 

 

그늘날개 : 고인물들이 뉴비들 상대로 가장 효율적이고 압도적이게 이기게 해주는 유닛. 전쟁광을 상대로 정말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주는데 상대가 골리앗이나 전쟁광을 어떻게 배치해야될지 모를때 그 위력은 상상을 초월한다. 다만 가스가 부족하다보니 공업을 해주기 힘들어서 동실력자를 상대로는 쓰기 힘든면이 있음. 배치는 정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바이오닉 빌드에 그늘날개 앞배를 하는 배치와 뒷배를 하는 배치, 그리고 공중다수를 앞배를 한 다음에 그늘날개랑 지상본대를 뒷배해서 상대지상을 압도적으로 밀어내는 배치등 활용여하에 따라 서데결과를 크게 달라지게 함.

권장 유닛 수 : 0~4, 어차피 디텍따기 힘들어서 특성업은 자유

 

망령 : 잘잡을수 있는 유닛이 바실리스크밖에 없는데 그 영향력면에서 크게 차이가 나고 그렇다고 바실리스크를 그렇게 잘잡아내는것도 아님.

권장 유닛 수 : 0

 

드레이크 : 사실 일반적인 바이오닉+페르시안기병대 빌드를 상대로는 갈일이 없지만 상대 공중이 많아지면은 바실리스크와 함께 조금 섞어주는게 좋음. 배치는 바실리스크와 동일하게 하거나 한칸뒤에 하는게 좋음.

권장 유닛 수 : 0~4, 특성업 절대 하면 안됨

 

바이킹 : 상대가 공중비율이 극히 적을때 디텍테러용으로 사용하거나 앞에서 설명했듯이 지뢰제거반으로 사용가능.

권장 유닛 수 : 0, 쓸 일이 없어서 사업도 필요X

 

헬의천사 : 극히 한정적으로 상대가 듀크의복수단 다수를 간 경우 사용이 가능하지만 너무 많아도 문제고 너무 적어도 효율을 못내다보니 그냥 골리앗을 더 늘리는게 맘편한 유닛.그리고 상대에게 듀크의복수단이 없는데 헬의천사를 가면은 팀원들을 지옥으로 보내준다.

권장 유닛 수 : 0

 

밤까마귀 : 테테전에 슬레이어 기용이 고착화됨으로서 방해메트릭스을 압수당한 불쌍한 유닛. 대장갑미사일의 경우 의외로 상대지상을 상대로는 상당히 효율이 나쁘고 공중을 상대로 방깍을 거는게 효율적이다. 어차피 지상방깍은 망치경호대가 걸어주는데 굳이 돈을 더 써가면서 랜덤성이 있는 방깍을 거는 것은 상당히 리스크가 크다. 다만 다수 공중을 상대로는 정말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데, 테란의 공중유닛들이 워낙 방어력이 높다보니 상대가 공중다수를 갔을때 전쟁광의 효율을 크게 끌어올려준다.

권장 유닛 수 : 상대가 공중 다수일 경우 1~2  배치는 배치판 가장 뒤 

 

갈까마귀 : 방금 위에서 설명한 개노답 3형제만큼의 파괴력을 가졌습니다^^

권장 유닛 수 : 0

 

의료선 : 가끔씩 의료선이 좋다고 테테전에서도 무지성으로 찍는 사람들이 있는데 의료선은 서로 사일로포탑이 나와있을때 우리팀이 밀리는 경우 가는 유닛이다. 테테전의 경우 의료선이 사업한 골리앗에 의해 간단히 파훼되기에 서데를 생각하면은 안가는게 좋지만 사일로포탑이 서로 나와있고 우리팀이 라인전을 지고 있으면은 가스를 쟁취하기 위해 깜짝선물로 가면 좋음. 특히 이렇게 뽑힌 의료선은 팀원들이 라인전을 이기게 만들어준다음에 다음 내턴까지 남아있는 경우가 많은데 상대가 골리앗을 1기만 뽑으면 의료선2기를 전부 잡아내질 못하고 2기를 뽑으면 지상이 밀려버려서 사일로포탑이 있을때 짧게는 3라운드 길게는 6라운드 이상을 이기게 해주는 경우가 많음. 특히 현재 테테전은 가스 및 라인압박이 중요하다보니 이런걸 잘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승률을 올릴 수 있다. 물론 사일로 포탑을 깨거나 밀리면은 팔아주면 된다.

권장 유닛 수 : 0 or 1

 

과학선 : 생각만큼 나쁜 유닛은 아니지만 힐링능력이 뛰어난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가격이 싼것도 아니다보니 가기가 애매한 유닛. 의외로 2기정도는 서데때도 쓸만하다.

권장 유닛 수 : 0

 

바실리스크 : 너프와 바이오닉의 버프로 인해 관짝까지는 아니지만 핵심유닛으로 사용하기는 힘들어진 유닛. 하지만 가성비는 여전히 좋다보니 디텍테러 방지 및 골리앗을 강제시키기 위해 사용된다. 배치는 당연히 배치판 맨 뒤

권장 유닛 수 : 4~6

 

해방선 : 테란의 죽창으로서 테테전에서도 존재감을 발휘하긴 하지만 다수의 전쟁광과 골리앗, 공성수호단의 존재로 인해 토스전에서의 모습은 사라졌다. 다만 다수의 공중유닛을 사용할 경우 땅거미지뢰 제거반으로 사용된다. 가끔 해방선을 주딜러로서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공수단보다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골리앗,전쟁광을 다 잡아도 결국 공수단한테 다 터지기 때문에 올공중빌드를 사용하는게 아니라면은 안쓰는게 좋다.

권장 유닛 수 : 0~4, 사업필수

 

전투순양함 : 특유의 높은 방어력으로 전쟁광을 상대로 미친 탱킹력을 자랑하지만 바실리스크의 괴랄한 체력퍼뎀으로 인해 사용못하는 유닛. 유일한 사용처로서는 상대가 탱크빌드에 토르를 가는 경우 자신의 본대를 조금 뒤로 빼고 전투순양함을 앞배하는 걸로 토르에게 야마토를 먹이며 헐크 탱킹용도로서의 의미를 없애는데 사용된다.

권장 유닛 수 : 0, 토르존재시 야마토업 권장

 

듀크의복수단 : 듀크의복수단도 바실리스크의 괴랄한 체력퍼뎀으로 인해 사용하기가 힘들지만 서든데스를 라인전에 치중해서 올공중을 갈 경우 또는 상대가 공중을 적게갈때 통수유닛으로서 나쁘지 않은 성능을 보여준다. 다만 33업이 전제로 되다보니 통수에 성공해서 공중유닛을 남겨도 지상이 압도적으로 밀려버린다.

권장 유닛 수 : 0

 

 

 

궁금하신 점이나 보충해야될 정보는 댓글로 부탁드리겠습니다.

ps. 다 읽어주시는 분이 계실까요 ㅠㅠ

  • ?
    육사 2022.10.30 18:07 (*.52.200.207)
    우리 댕댕이는 어느종족이든 쓸모가 있을까요 여기서는 그나마 탱커로 혹은 초반 안전한용으로 사용이가능하다고 우기지만... 아무도 안쓰는걸요....
  • profile
    Street 2022.12.25 17:33 (*.235.2.163)
    오 테테전 악령은 쓰레기라고 들엇는데 그 쓸모를 찾아내시고 전혀 쓸일 없을것 같은 베히모스의 쓰임새까지 정말 연구를 많이하신것 같네요
    다읽었습니다 ㅎㅎ
  • profile
    OberonVortigern 2023.02.18 07:52 (*.192.24.97)
    감사합니다 덕분에 테란 잘 쓰고 있습니다

공략/팁 게시판

데저트 스트라이크 3 와 관련된 공략, 팁 등을 올려주세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일반] I. 기본 공략 13 file 김해강 2019.02.06 8088 21
공지 [일반] 트래픽을 아끼고 사랑하는 방법 (ver.190318) 5 file 까드득빠드득 2018.07.16 4997 6
공지 [일반] [ 스킨 관련 유닛도감 공유 ] 10 까드득빠드득 2018.06.19 9932 10
공지 [일반] 초보를 위한 기본정보 & 상성편 7 file 인콩지능 2017.07.08 21197 15
670 [프로토스] 23년 새해 데져트계를 강타할 프테전 올공중토스 file Street 2023.01.03 1220 0
669 [프로토스] P vs Z 공략 19 file 우아 2022.12.23 2232 4
668 [테란] 테저전 유닛 설명서 2 잿빛 2022.12.22 1379 1
667 [테란] 테저전 빌드 소개 2 file 잿빛 2022.11.08 2380 2
» [테란] 테테전 유닛 설명서 3 잿빛 2022.10.29 1873 2
665 [저그]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무난한 저프전 빌드 file 프사기우아 2022.10.22 1916 1
664 [프로토스] P vs Z : 빌드 모음집 file 태빈 2022.09.11 2475 3
663 [테란] 테프전 테란유닛 설명서 6 잿빛 2022.09.09 2411 6
662 [프로토스] [햄스케류 비기빌드] 테프전 file 햄스케 2022.09.08 1627 1
661 [프로토스] [햄스케류 비기빌드] 저프전 1 file 햄스케 2022.09.08 1200 1
660 [프로토스] [햄스케류 비기빌드] 프프전 file 햄스케 2022.09.08 1771 2
659 [프로토스] 준비했던 빌드 file 대머리 2022.09.05 855 1
658 [저그] 쏴쑤배 대회 사용 빌드 . 2 file Moper 2022.09.04 1975 3
657 [일반] 필쓰는법과 라인 운영법(1) file <사하라>쏴쑤 2022.07.27 731 1
656 [프로토스] 내가 쓰던 빌드 4 file 대머리 2022.07.25 1412 1
655 [일반] 햄스케류 대형술 (배치판 이론) 8 file 햄스케 2022.07.20 1082 3
654 [프로토스] 듀해헐 대처법 file ㅇㅇ11 2022.07.20 1184 1
653 [일반] 꿀팁 1 <사하라>쏴쑤 2022.06.17 661 1
652 [일반] 플토, 테란 관련 빌드나 공략은 많은데 저그는 유독 적네요 ㅠ 1 험블 2022.06.03 739 1
651 [프로토스] P vs T : 빌드 모음집 8 file 태빈 2022.05.25 2743 2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6 Next
/ 36

Copyright © 2012-2018 Emberstar, All Rights Reserved.

Created by Emberstar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